대한항공 좌석지정 안내
2023.06.01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및 좌석지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후 (대한항공 홈페이지 : https://www.koreanair.com/)
상단에 나와있는 공항 > 사전체크인 을 누르시면 하단 사진과 같이 확인이 됩니다.
그러면 확인 후 오토 체크인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오토 체크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하단 사진과 같이 예약번호 또는 항공권 번호 / 탑승일 / 승객 성 / 승객 이름 부분이 확인됩니다.
그러면 문자로 전달드린 예약번호 (숫자 8자리 번호) 를 입력 후 탑승일을 선택 그리고 승객 성(영문) 승객 이름(영문)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하단과 같이 정보기입란이 다시 확인이 됩니다.
빨간색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모두 기입해주세요.
하단 탑승권 수신 정보 부분은 이메일을 입력해주셔도 되고, 클릭을 하시면 연락처로 변경하여 연락처 입력도 가능합니다.

모두 입력 완료 하시면 하단에 동의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하단과 같이 좌석 현황이 확인됩니다.
좌석의 경우 빨간색 네모칸을 보시면 선택 가능 좌석이 확인 됩니다. 해당 좌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라색의 경우 유로좌석으로 금액을 추가로 결제해주셔야 좌석을 사용하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천 출발편 구간 좌석지정을 마치신 후 상단을 보시면 다음 여정이 있습니다.
다음 여정을 클릭 후 인천 귀국편도 함께 좌석 지정을 선택해주세요.

모든 선택을 마친 후 하단을 보시면 완료버튼이 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좌석지정+체크인이 완료됩니다.
.JPG)
*오토체크인을 하지 않으셨을경우 일반체크인으로 진행하셔야 하며, 일반체크인은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이내부터 가능하며, 좌석은 편도만 지정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좌석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토체크인 취소 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사전좌석배정 및 체크인이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불가능한 경우 공항에서 안내드리는 절차에 따라 수속을 받아야하며, 항공좌석이 만석일 경우 변동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후 (대한항공 홈페이지 : https://www.koreanair.com/)
상단에 나와있는 공항 > 사전체크인 을 누르시면 하단 사진과 같이 확인이 됩니다.
그러면 확인 후 오토 체크인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오토 체크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하단 사진과 같이 예약번호 또는 항공권 번호 / 탑승일 / 승객 성 / 승객 이름 부분이 확인됩니다.
그러면 문자로 전달드린 예약번호 (숫자 8자리 번호) 를 입력 후 탑승일을 선택 그리고 승객 성(영문) 승객 이름(영문)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하단과 같이 정보기입란이 다시 확인이 됩니다.
빨간색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모두 기입해주세요.
하단 탑승권 수신 정보 부분은 이메일을 입력해주셔도 되고, 클릭을 하시면 연락처로 변경하여 연락처 입력도 가능합니다.
모두 입력 완료 하시면 하단에 동의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하단과 같이 좌석 현황이 확인됩니다.
좌석의 경우 빨간색 네모칸을 보시면 선택 가능 좌석이 확인 됩니다. 해당 좌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라색의 경우 유로좌석으로 금액을 추가로 결제해주셔야 좌석을 사용하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천 출발편 구간 좌석지정을 마치신 후 상단을 보시면 다음 여정이 있습니다.
다음 여정을 클릭 후 인천 귀국편도 함께 좌석 지정을 선택해주세요.
모든 선택을 마친 후 하단을 보시면 완료버튼이 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좌석지정+체크인이 완료됩니다.
*오토체크인을 하지 않으셨을경우 일반체크인으로 진행하셔야 하며, 일반체크인은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이내부터 가능하며, 좌석은 편도만 지정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좌석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토체크인 취소 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사전좌석배정 및 체크인이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불가능한 경우 공항에서 안내드리는 절차에 따라 수속을 받아야하며, 항공좌석이 만석일 경우 변동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