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검색할 수 있습니다.

76

  • 항공권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클릭시 화면 이동되어 확인가능합니다.




  • 참좋은여행 모바일 앱/ 모바일웹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항공권 관련 "온라인상담"을 등록해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모든 상담은 평일 영업시간 이내에만 이루어지며, 이 외 시간에 등록된 경우 업무시간 내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 항공권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클릭시 화면 이동되어 확인가능합니다.




  • 참좋은여행 모바일 앱/ 모바일웹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항공권 관련 "온라인상담"을 등록해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모든 상담은 평일 영업시간 이내에만 이루어지며, 이 외 시간에 등록된 경우 업무시간 내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 카카오 계정으로 연결 시, 기존에 회원이신 분들은 자동으로 정보가 통합됩니다.

    단, 카카오 계정의 이름과 참좋은여행 ID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규 가입처리 됩니다.

    기존의 회원정보는 그대로 남아있으니 1:1 문의나 전화 문의 주시면 회원 정보 통합해드리겠습니다.

    [마이페이지] 내 최근 예약내역 아래에 있는 [개인정보 통합] 버튼을 통해서도 기존에 사용하시던 참좋은여행 계정과 카카오계정을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고객의소리, 1:1문의, 여행후기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화면 좌측의 메뉴 중 [참여내역]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취소마감일이 지난 후 취소의 경우 취소패널티가 발생합니다.



    항공 연착 등 체크인 당일 즉각 발생한 건을 포함하여 개인사정으로 호텔예약 일정을 변경하실 때는, 

    일반적인 예약 취소와 같이 처리되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 따라 위약금의 가격 조정 또는 취소가 될 수도 있으나 

    이는 취소요청이 들어가면서 같이 확인해야 하는 부분으로 확인 후 안내드립니다.
  • 당사는 여러 호텔 공급사를 사용하여 다양한 요금이 조회됩니다.



    동일 호텔의  동일 룸 타입이라도  공급사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 룸타입의 동일 조건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당사는 여러 호텔공급사를 사용하고 있으며, 공급사마다 호텔과 계약된 요금에 따른 호텔요금이 다르며, 

    조식포함이어도 포함된 조식종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조식타입이어도 다양하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각 여행지역 담당부서 대표번호로 전화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부서별 연락처
  • 호텔을 예약하실 때 취소마감일이 표기되어 있으며 취소 마감일이 남아 있는 예약건은 취소 마감일 전까지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되오며 (현금,카드결제 가능) 취소마감일이 지난 예약의 경우는 카드결제(개런티)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취소마감일이 지난 상품(환불불가)의 경우 예약 확정 이후 취소, 변경, 환불이 불가합니다.


  • 홈페이지상에 보이는 요금은 객실요금 기준으로 세금과 봉사료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조식의 경우 호텔별 도시별 포함여부가 다르므로, 조식 부분에서 포함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규정 및 객실정원은 호텔에 따라 규정이 상이하므로, 유아 동반 예약시 반드시 담당자에게 사전에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 취소마감일 이전에 요청하신 변경 및 취소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취소마감일 이후에 요청된 호텔 변경 및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취소 규정

    취소마감일 이전 : 취소, 변경 수수료 없음

    취소마감일 이후 : 예약된 호텔의 첫 1박부터 최대 전체 숙박비에 대한 요금 (호텔별로 지역별로 상이)

    투숙일 당일취소 : 예약된 호텔 숙박 요금의 총액



    2) 특별 취소 규정

    행사기간. 이벤트. 연말 연시. 리조트 호텔. 예약 시에는 별도의 규정이 적용되며. 취소 마감일 이후 취소나

    변경 시에는 호텔 비용 전액에 대한 취소수수료나 변경 수수료가 적용 됩니다.
  • 호텔 투숙일 이후에 발생 하는 취소나 변경은 반드시 당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일반적으로 투숙일 이후의 취소나 변경에 대해서는 호텔비 전액에 대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또한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은 호텔 비용에 대해서도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만일 호텔에서 환불에 동의하는 확인증을 받으셨다면, 확인증을 당사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측과 재확인후 처리해드립니다.


  • 예약금 및 잔액의 입금은 상품 출발일별로 상이합니다. 잔액입금이 늦어질 경우 예약이 취소 될 수 있으니 담당자와 상담 시, 또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동시에 참좋은멤버스 회원이 되며, 포인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0095월 이전 가입 고객은 로그인 후, 참좋은멤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참좋은멤버스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포인트 적립



    · 회원가입 1,000 Point 자동 적립 (최초 가입 1 한함)



    · 여행상품 정가 구매 , 결제금액의 1% 적립 (적립률은 상품에 따라 상이할 있습니다.)



    · 여행 도착일로부터 7 자동 적립



    · 출발자 회원에게 각각 적립되며 가족합산, 양도는 전화하여 수동 적립



    · 가족합산 : 회원가입이 불가한 14 미만 미성년자에 한하여 법적보호자에게 가능



    · 가족양도 : 회원가입된 가족에 한해 가능



      (양도 범위 : 배우자, 자녀, 부모, /외조부모, 배우자의 부모,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외손자녀)



     



    확인하세요!



    · 적립 제외 대상 : 제휴사 계약, 할인적용, 호텔, 항공



    · 합산 양도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제출



    · 적립 누락, 합산, 여행 회원가입 고객은 여행도착일로부터 90 이내에 고객이 요청해야 적립 가능



     



    포인트 사용



    · 1 Point \1으로 환산



    · 본인 여행상품 결제 1,000 Point 이상부터 사용 가능 (예약금, 위약금에 해당하는 금액은 사용불가)



    ·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사용 또는 담당자에게 사용요청



    · 제휴사를 통한 계약의 경우 사용 제외



     



     포인트 소멸 환불



    ·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년이며, 기간 초과 자동 소멸



    · 회원탈퇴 또는 자격 상실 보유포인트 소멸되며 복구 불가



    ·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은 포인트로 환불 처리



    · 환불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사용 유효기간과 동일



    · 포인트는 금전으로 환불불가


  •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  [예약현황/결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용카드/무통장(가상계좌)/포인트 등의 결제수단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확인 후 즉시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결제사와의 시스템 연계가 지연될 경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필요 시, 사전 요청 부탁 드립니다.
  • 여행상품권 구매문의는 재무팀에서 원하시는 금액별로 발급 가능하며 02-2188-4130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절차에 따라 예약 접수 후 담당자가 1~2일내 확인 후 전화를 드려 안내드리며, 각 예약진행상황은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보통 객실이 2인 1실로 가격이 측정 되어 있어 홀로 여행하시는 경우 별도의 싱글 요금을
    지불하셔서 객실을 홀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또 다른 동성 고객 분이 있는 경우에
    같은 방을 배정해 드려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가능은 하나 항공권 규정에 따라 달라지므로 추가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한 담당자와 예약상담시, 이 사항을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 예약시 미리 말씀해주시고 차액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시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정해진 일정없이 고객 여러분께서 자유롭게 일정을 세워서 관광하시면 됩니다.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은 사전에 가이드에게 도움을 받으시면 보다 알찬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패키지 여행은 단체 여행이기 때문에 출발일까지 최소 출발 인원이 채워지지 않는 경우
    다른 날로 상품을 변경하시거나 혹은 여행상품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인솔자는 출국과 귀국을 비롯하여 일정 내내 고객님을 동행하며 호텔에서도 함께 묵습니다.
    가이드는 현지 관광일정 동안 관광지를 안내하며 일정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입니다.
  • 상품에 따라 달라지게 되므로 일정표의 인솔자 동행 여부를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맞춤 일정을 꾸밀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 외국인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영문이름과 여권번호와 생년월일을 알려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와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근처 경찰서에 신고 하시고, 대사관을 찾아가서 임시 여권을 발급 받으신 후
    항공권의 경우에는 항공사의 현지 지점을 방문해서 분실 신고를 하시고 항공권을 재발행 받아야 합니다.
    재발행시에는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여권발급은 각 시/도청,구청,외무부 여권과 또는 여행사에 신청을 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 ~ 5 일 후 발급 됩니다. 서류는 여권용사진 1장, 신분증, 병역관계서류(25세~37세 병역 미필 남성)
    여권 기간 연장은 기간 만료일을 기준으로 전후 6개월안에 기간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딱 한번만 연장가능합니다.
    기간을 넘기실 경우 신규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여권과 항공권의 영문명이 틀릴 경우 항공 탑승이 거부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 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한 일정이더라도 그 시점(수요증가)에 따라 항공사 요금, 호텔요금 등이 증감하기 때문에 상품가격도 변동하게 됩니다.
  • 패키지여행의 경우 일정 인원 이상, 최소출발인원이 모여야만 출발이 가능합니다.
    현재 예약된 인원이 최소출발인원에 모자라는 경우 다 채워져 출발이 확정될 때까지는 대기예약 상태가 됩니다.
    또, 예약가능 인원을 넘은 경우 예약을 하게 되면 이미 예약하신 분이 취소하기 전까지
    혹은 현지 항공편, 호텔 등을 추가로 확보하게 될 때까지 대기예약이 됩니다.
    대기 예약에서 예약이 확정된 경우 담당자가 개별로 연락 드리며 예약확정 여부 확인이
    가능 합니다.
  • 공항미팅시간은 기본적으로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출발 2시간 30분~3시간 전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미팅시간보다 늦게 도착하실 경우 인천 공항서비스팀 (1644-0767))으로 직접 연락하여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단, 항공사 수속 마감시간 엄수로 인하여 최소한 출발 1시간~1시간 30분전까지는 반드시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 카드 결제방법에 있어서 5만원 이상의 금액일 경우 할부결제는 가능합니다. 단, 할부에 대한 이자가 부과되오니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를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보다 알뜰한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지에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카드로 지급 받기에는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일정표 또는 담당자와 상담 시, 확인하시고 사전에 적당한 금액을
    환전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금은 예약과 동시에 1인당 10%정도이며 예약 다음날까지 입금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상품에 대한 잔액은 보통 출발 일주일 전까지 완납요청을 드립니다. 출발 이틀 전 담당자가 전화로 최종 확정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개별 결제(동행자와 부분결제) 또는 결제방식 혼용 모두 가능합니다. 개별결제를 원하실 경우 담당자와 통화 후 각각의 카드 또는 무통장입금(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시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 항공사로부터 예약 확정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약 확정을 위해 항공사에 꾸준히 요청을 할 것이며, 확약여부는 마이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내 결제시한까지 좌석확약이 되지 않을경우 취소됩니다.

    *대기자 순번은 여행사에서 확인이 되지않습니다.
  •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탈퇴시 기존에 보유하셨던 포인트는 소멸되어 재가입하시더라도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이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 수정은 로그인 후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가입하신 분 중, 닉네임으로 가입되어 한글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회원도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수정 가능합니다. 단, 이전에 정보 수정 내역이 있는 경우, 이름 수정이 불가합니다.

    이에 해당되시거나 정보 수정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고객센터 (1588-7557) 혹은 담당자에게 유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동시에 참좋은멤버스 회원이 되며, 가입축하 포인트 1,000포인트가 자동적립 됩니다.

    여행 상품 구매 시 총 결제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드리며, 여행상품 잔금 결제 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적립률은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제휴업체를 통한 계약, 할인구매 고객, 항공 및 호텔은 적립 불가

     
  • 주말에는 1588-7557 로 전화해 주시면 당직근무자를 통해 상담 또는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는 주중 해당 예약 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회원가입]을 클릭하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카카오톡 로그인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하기]에서 [로그인] 버튼 아래의 [카카오계정]을 클릭하시면 카카오 계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참좋은여행 로그인

    [일반로그인]으로 이동한 후 [아이디찾기]를 클릭하시면 휴대전화 번호, 이베일 주소로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홈페이지 우측 상단 [정보수정]/[마이페이지]로 이동 후 [회원정보수정]화면에서 [비밀번호변경]버튼을 통해 변경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회원가입]을 클릭하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카카오톡 로그인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하기]에서 [로그인] 버튼 아래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참좋은여행 로그인

    [일반 로그인]으로 이동한 후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전용 서비스로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쪽 [고객센터]에서 1:1 고객문의로 해주시면, 확인은 마이페이지 또는 해당 게시판에서 가능합니다.
  • 포인트 가족 합산 및 양도는 모두 여행 도착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직접 요청하셔야 하며,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가족합산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한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한하여 법적 보호자에게 가능합니다.

    가족 양도의 경우, 회원가입된 가족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양도 범위 : 배우자, 자녀, 부모, 친/외조부모, 배우자의 부모,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친/외손자녀)
  • 상품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셔서 취소 또는 변경 요청을 하시면, 예약절차와 취소규정에 맞추어 환불을 해드립니다. 취소수수료 규정이 여행 상품마다 다르므로 예약하신 상품 정보 하단에 여행약관을 확인부탁드립니다.

    단, 근무시간 외에는 예약 취소 및 변경이 접수, 처리 되지 않습니다.

    (평일: 오전 9:00 ~ 오후 18: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취소, 변경신청이 접수되지 않으며 취소일수에서 제외됩니다.
  • 1) 신용카드의 경우 : 카드결제 승인을 취소하여 환불이 되지만,
    결제일에 따라 결제금액이 당월 청구 될 수 있으며,그럴경우 익월 환불처리됩니다.
    2) 현금입금의 경우 환불받으실 입금계좌와 받으실분 성함등을 주시면,
    3일에서 7일이내에 고객님 계좌로 환불처리가 됩니다.
  • 기상악화와 같은 천재지변으로 행사진행에 영향이 있을 경우 행사당일이라도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단, 행사가 진행되는 경우 취소나 변경은 불가능하오니 이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에서 예약시 요금결제는 카드결제, 무통장 입금, 포인트 결제, ARS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우측 퀵배너 내 '예약/결제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셔서 취소 또는 변경 요청을 하시고, 예약절차에 따라 취소규정에 맞추어 환불을 해드립니다. 예약하신 상품 정보 하단에 여행약관을 확인부탁드립니다. 취소수수료 규정이 여행 상품마다 다르므로 예약전 취소/환불규정을 확인부탁드립니다. 단, 근무시간 외에는 예약 취소 및 변경이 접수, 처리 되지 않습니다. (평일:오전 9:00 ~ 오후 18: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취소, 변경신청이 접수되지 않으며 취소일수에서 제외됩니다.
  • 승인취소를 원하시면 예약담당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주셔야 합니다. 승인취소는 결제가 완료된 후 24시간 내에는 바로 가능하며 이후 요구되는 취소는 4~5일 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항공권 발권 전까지 예약 가능하지만 상품과 출발일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상품 담당자에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권 발급 중이시거나 여권이 현재 없는 경우에도 예약은 가능합니다. 여권에 사용할 영문 성함으로 예약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은 홈페이지 회원예약, 비회원예약, 방문예약, 전화예약 등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가입 후 예약을 하시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수 있는 가입포인트와
    상품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예약확인, 결제, 여행기록 관리 등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기예약일 때는 즉시 예약확정이 불가능한 경우로, 해당 호텔로부터 객실 가능여부를 확인 받아야 합니다.

    예약확정여부는 시차나 호텔 및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며, 업무시간 기준으로 (업무시간 : 월~금 오전 9시 ~ 오후 6시) 24시간 이내에 객실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드립니다. 단, 퇴근시간 이후 또는 주말/휴일에 접수된 예약의 경우에는 익일 근무일에 담당자가 확인하여 연락 드립니다.


  • 1. 현금영수증
    예약 담당자에게 현금영수증 발급 시에 사용하시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휴대폰번호를 알려주시면
    현금영수증을 발행해드립니다.

    2. 세금계산서
    호텔요금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해서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 경비 처리를 위해서는 고객님께 결제 후 출력 가능한 (인보이스)INVOICE 또는 매출전표를
    증빙서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싱글 : 성인 1명이 투숙가능한 객실입니다.

    더블/트윈 : 성인 2명이 투숙가능한 객실이며, 대부분의 지역에서 더블과 트윈을 특별히 구분하고 있지 않습니다. 객실 배정은 체크인 당일 호텔의 객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베드 타입으로 확정을 받으셨다 하더라도 요청사항일 뿐 호텔 체크인시 제공받는 객실의 베드타입이 다를 수 있습니다.

    트리플룸 : 최대 3인 투숙이 허가되는 객실로, 객실 안에 비치되는 베드타입은 개런티되지 않습니다.(호텔에 따라서는 보조침대 없이 더블베드 하나 또는 싱글베드 2개만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웹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진 예약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가능하시며,
    예약 이후 결제를 하실 경우에는 취소 마김일(결제시한)이내로 입금,혹은 카드결제 하시면 됩니다.
    직접 결제가 어려우신 경우 담당 직원에게 결제 요청을 하시면 ARS를 통한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 호텔요금은 선결제 되시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호텔로 직접 지불은 불가하며,
    호텔에서는 객실 요금에 해당하는 영수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영수증으로는 마이페이지 호텔예약 확인에서 지불하신 내용을 인보이스(INVOICE)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VOUCHER (숙박권)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신 후 (비회원은 입력하신 성함과 주민번호로 로그인 가능)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중 해외호텔 탭에서 예약을 확인하신후 예약에 해당하는 VOUCHER(숙박권)를 확인하여 VOUCHER (숙박권)출력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결제를 모두 완료완후 숙박권을 출력할수 있으므로 지불을 완료하고 VOUCHER (숙박권)을 출력하셔야 합니다. 또한 취소 마감일 이내로 지불이 완료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6개월이며, 기간 초과 시 자동 소멸 됩니다.

    또한 회원 탈퇴, 자격상실 시 포인트 전액은 영구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을 하여도 한번 소멸한 포인트는 복구 불가능하오니, 탈퇴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1,000 Point 이상부터 결제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 또는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예약금, 위약금에 해당하는 금액은 사용 불가

    *제휴사를 통한 계약의 경우 사용 제외
  • 여행 이후에 회원가입 하셨을 경우, 여행 도착일로부터 90일이내에 적립 요청해주셔야 적립 가능합니다.



    간혹 카카오로 로그인하신 분 중 출발자 이름과 카카오 닉네임이 상이하여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여행 이전에 가입하셨으나 포인트 혹은 예약 내역이 확인되시지 않는다면 고객센터(1588-755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마이페이지 > 포인트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회원이 로그인 후 여행을 예약하는 경우, 포인트는 여행도착일로부터 7일 후에 자동적립 됩니다.

    전화예약, 비로그인 예약 시에는 여행도착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원 가입 후

    회원 본인이 직접 포인트 적립요청을 하여야 안전한 적립을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취소의 경우 예약이 상태가 확정인 경우에는 회원로그인 또는 비회원인 경우 예약 신청시의 주민등록번호 정보로 예약확인/마이페이지에서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취소관련 참고사항 예약을 요청하시고 확정시에 취소 마감일이 나와있습니다.
    이 해당 취소마감일 까지는 취소나 변경을 하여도 위약금이 없지만,
    취소마감일(결제시한)이 지나고 결제가 완료된 예약에 대해서는 취소의 경우 일부 또는 전체에 해당하는 금액이 환불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 경우 웹사이트 상에서의 취소요청은 불가능하므로, 전화로 취소/변경 의뢰하셔야 합니다.

    2. 변경의 경우 변경하시고자 하는 날짜에 따라 총액에 변동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직접 전화로 변경 문의를 하셔야 하며 처리 후 변경된 확정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여권만료일은 6개월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만료일이 6개월 이전이라면 담당자와 상담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패키지상품의 경우 대부분 단체항공티켓으로 출발일과 도착일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체항공권은 개별항공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변경이나 취소 제약은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항공사에 따라 무료 또는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리턴변경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비자가 없는 국가일지라도 입국목적에 따라 체류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리턴변경이나 연장체류문의는 출발 전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출발 전 각 은행을 통해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유럽의 경우 현재 유로화가 통용되고 있으며, 영국, 스위스, 스웨덴, 그리스는 제외하고는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환전은 유로화로 하시면 됩니다. 만약 유로화가 통용 안 되는 지역에서는 적은 돈만
    그 나라 돈으로 환전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혹, 물건을 사시거나 할 일이 있으시면 해외에서 쓰실 수 있는 비자, 마스터, 아멕스, 다이너스, JCB 카드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또는 인쇄하여해당 은행에서 환전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유럽상품의 구분 시 가장 큰 차이점에 해당되는 것이 호텔입니다.
    하지만 유럽지역의 경우 고객님이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호텔의 개념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워낙 전통과 문화를 중시 여기는 나라들이기 때문에 낡고 왜소한 호텔이라도 유명한 예술인이 묵고 간 오래된 호텔을 특급 호텔이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단체가 들어가는 일급 호텔일 경우, 우리나라의 홀리데인 정도의 호텔이며, 아침식사의 경우 아메리칸 조식으로 부페식입니다. 이에 반해 이급 호텔의 경우 우리나라의 관광호텔에서 잘 지은 모텔 정도이며,
    호텔 자체는 깔끔하고 좋습니다. 단지 아침식사가 빵,커피,주스 정도가 나오는 콘티넨탈식입니다.
  • 저희 여행사와 항공여정이 일치하신다면 여행합류 가능하십니다.
    (금액은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동요금은 만 2세 이상 12세 미만 해당되며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합니다. 유아요금은 생후 15일 이상 만 2세 미만 해당되며 성인요금의 10%를 지불합니다. 단, 보호자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배정되지 않으며 항공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사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