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목록

여행을 다녀온 고객분들의
솔직한 여행 이야기

우니나라 최고의 가이드 김성모 님과 함께한 튀르키예 여행

2024-05-28 김** 님

패키지여행에서 많은 가이드들을 만나게 되지만 이번 튀르키예 여행에서 만난 김성모 님은 직업인 가이드로서 우리나라 최고라 할 만큼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 놀라운 능력이란 여행 가이드로써 지녀야 할 직업 윤리와 자세, 태도를 말할 텐데 김성모 님은 거의 완벽에 가까운 투철한 직업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1. 친절함
    친철함은 능력이고 배려는 지능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러한 친절은 가이드마다 모두 다릅니다. 비록 사람 상대하는 직업이다 보니 개인차가 있겠지만 정말 무뚝뚝한 분도 계시고 같은 말을 해도 어감상 이상하게 기분 나쁘게 들리는 경우도 보게 되는데 이런 점에서 김성모 님은 무척 부드럽고 친절합니다.
 
2. 미소
    미소를 짓는 일이 무척 어려운 게 한국인의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이런 점에서 김성모님은 한국인 특징이 전혀 없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만나 본 가이드 분 중에서 가장 미소가 가득한 분이셨어요.
 
3. 배려심
    여행의 불편함이 있을거라 미리 예상될 때 알아서 시간을 조정하거나 적극적으로 다른 대체 수단을 찾아 불편함을 해소하는 김성모 님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높이 칭찬합니다.
 
4. 해설의 전문성
    여행을 다니다 보면 가이드분들께서 자신의 주관에 기초해 상상력을 덧붙이고 유튜브에 나온 검증되지 않은 지식을 그대로 전달하는 경우를 가끔 보게 되는데 이에 반해 김성모 님께서는 역사적 사실에 기초한 전문적 지식을 전달합니다.
 
 
    무척 공부를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특히 도슨트 강의를 할만큼 미술에 뛰어난 식견을 가지고 있어 튀르키예와 서양 미술의 관해 재밌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5. 영업 능력의 탁월함
    가이드 입장에서 손님들에게 선택관광과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데 이게 사실 쉽지 않죠.. 거부감을 가지고 계신 손님도 있을 테고 매출이 오르지 않으면 일할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인지상정일 겁니다.
 
    이때 표정 관리를 잘해야 손님과의 관계가 어색하지 않을 테고 남은 일정이 즐거워질텐데 김성모 님께서는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대처합니다. 그리고 상품을 아주 잘 판매하세요.
 
    상품을 판매하는 태도 또한 소극적인 종업원의 자세가 아니라 진심을 다해 판매하는 사장의 적극적인 자세로 열심히 일하는 그 자체가 보기 참 좋았다 말하고 싶네요..
 
6. 사진작가
    가이드 분들 중에서 사진 잘 찍는 분도, 많이 찍어 주시는 분도 드문 것 같은데 다른 사람 사진 찍어 주는 것이 귀찮고 힘들다면 힘든 일이겠지만 김성모 님께서는 미술에 조예가 깊어서 그런지 구도를 잘 잡고 프로 사진작가라 할 만큼 사진을 잘 찍습니다.
 
그리고 수고스러움을 마다않고 가는 곳마다 중요 포인트에서 친절하게도 많게는 대여섯 장 사진을 가로 세로 이리저리 구도를 달리하여 찍어 주어 무척 고맙게 생각합니다. 여행에서 결국 남는 건 사진이죠..
 
 
7. 뛰어난 외모
    제가 지금까지 만나 본 가이드 분 중에서 가장 젊고 최고로 잘 생겼다 할 만큼 미남입니다. BTS, 차은우 저리가라 할 정도의 아이돌 급 외모라 해도 될 만큼 외모가 출중한데 비단 저뿐만 아니라 안탈리아 건강식품 판매하시는 사장님께서도 16년 넘게 일하면서 만나 본 가이드 중에서 최고 미남이라고 하시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본인은 가이드 일이 너무 좋다고 하지만 영화배우나 가수 쪽으로 나갔으면 세계적인 대스타로 크게 성공했을텐데 아쉽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능력과 외모를 지닌 김성모 가이드 님과 22명의 멋진 분들과 함께한 튀르키예 여행이 무척이나 즐거웠고 특히 일정 내내 묵묵히 열심히 일해 준 현지 로컬 가이드 알리에게도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카파도니아에서 열기구를 타면서 찬란하게 떠오르는 아침 햇살을 맞으며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형형색색 수놓아진 열기구를 멋지게 담아 보려 했는데 아쉽게도 구름이 잔뜩 끼는 바람에 만족스러운 사진이 나오지 않았네요.. 
 
마지막으로 파묵칼레 양갈비를 맛보시길 초.강.추 드립니다. 지구에서 가장 맛있는 양갈비가 기다리고 있으니 호텔 저녁 한끼는 그냥 건너뛰시고 가이드를 졸라서도 꼭 가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노을이 지는 해질녁 붉게 물들어가는 파묵칼레를 바라보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양갈비와 맛있는 와인을 곁들여 식사를 하시면 인생에서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자연스레 깨닫게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4-05-28 조해민 님

안녕하세요. 고객님
참좋은여행 지중해/인도/아프리카팀 
조해민입니다.

먼저, 소중한 여행후기를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튀르키예여행을 통해서 얻으신 소중한 기억들이 일상에서 큰 힘이 되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남겨주신 칭찬글은 김성모 가이드님께 꼭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다음 여행도 참좋은여행과 함께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