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목록

여행을 다녀온 고객분들의
솔직한 여행 이야기

첫 눈에 반한 방콕, 파타야 여행 ! with 신윤석 가이드님

2025-01-06 서** 님

화려함과 고요함, 낮과 밤 모두가 아름다웠던 방콕, 파타야 ! 
 
연말 연초 기념 가족 여행으로 방콕, 파타야를 다녀왔는데 가족 모두 만족하고 즐거웠던 여행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숙박, 일정, 선택관광 등 세부 카테고리로 나누어 이번 여행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숙박
방콕에서는 S ram hotel, 파타야에서는 The proud hotel에서 묵었습니다. S ram 호텔은 객실 내부는 조금 작은 감이 있지만 조식이 정말 맛있어 아직도 기억에 남는 호텔입니다. The proud hotel은 여유 있는 객실 내부,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세븐일레븐, 식당, 약국 등등 주변 시설이 좋아 2박 묵기에 편리했습니다. 두 호텔 모두 체크인/아웃, 호텔 내외부 소개 및 주의 사항 등 가이드님이 꼼꼼하게 안내해주셔서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정
자세한 건 일정표를 참고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고, 메인 일정이 있는 3박 내내 볼거리, 먹을거리 가득했던 곳들이었습니다.
 첫 째날에는 작은 배를 타고 새벽사원을 비롯한 여러 사원들을 둘러보았습니다. 형형색색 화려할 뿐만 아니라 각 건축물의 다채로운 설계와 모양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한국말 잘하시는 현지 가이드님이 배에 동승해 각 건물들에 대한 설명을 해주셔서 더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배에서 내린 후 왓포사원을 둘러보며 시원한 땡모반과 망고주스도 먹고, 거대한 불상도 보며 태국의 정체성과 같은 곳에 대해 깊이 고찰할 수 있었습니다. 차오프라야 강에 마치 떠 있는 듯한 뷰를 보며 먹었던 솜땀, 모닝글로리, 푸팟퐁커리 역시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 후 파타야로 이동해서 전신마사지 샵에서 아주 시원한 안마를 받은 후 삼겹살 집으로 이동했는데, 직원분들이 모두 고기를 구워주시고 중간중간 부족한 반찬들을 채워주셔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mbti E인 직원분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더욱 맛있는 식사였습니다. 식사 후 본격적인 파타야의 밤을 즐기기 위해 파타야 야시장을 둘러보며 망고도 실컷 먹고, 3대 쇼라는 알카자쇼를 보며 1일차를 마무리했습니다. 화려한 의상과 무대 구성을 보는 재미로 한 시간 내내 몰입해서 봤던 재미있는 쇼였습니다. 
 둘 째날은 파타야 옆 조그마한 산호섬에 가서 여러 해상 액티비티를 즐겼습니다. 바다 위를 날며 파타야 해변을 한 눈에 담았던 패러세일링도 재미있었고, 산호섬 내부에 마켓, 식당 등이 모두 잘 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던 산호섬이었습니다. 식사 후 수상 가옥 형태에서 착안한 플로팅마켓에서 여러 물건과 음식, 과일 등을 구경하고 (코코넛 아이스크림 짱 맛있으니까 보면 꼭 드세요 !) 입구 카페에서 찐한 땡모반 한 잔 마셔주니 좋았습니다. 황금절벽사원에 가서 믿기지 않는 규모와 형상에 압도된 기분을 느끼며 2일차 여행도 알차게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저녁은 호텔 뷔페에서 씨푸드 한 상까지 즐겨주니 태국 참 좋단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
 마지막 날은 태국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악어 농장과 열대과일 농장을 둘러본 후 방콕의 야경을 한 시간 내내 즐길 수 있었던 아시아티크 크루즈를 통해 잊지 못할 태국 여행 마무리를 했습니다. 일정이 아침부터 시작해 조금 빡센 감은 있지만 그만큼 태국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즐기고 온 것 같아 너무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이동 중간중간에 신윤석 가이드님이 우리가 몰랐던 사실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주셔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아갈 수 있었고, 일정의 모든 자리, 이동 등에 있어 신경을 써주셔서 편리하게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날씨도 3일 내내 너무 화창하고 좋아 이런 날씨만 계속 된다면 태국에서 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ㅎㅎ
 
??선택관광
사실 저는 선택관광이 추가적으로 비용이 들어가는 관광을 할지 말지를 선택하는 관광인 줄 알았는데 나와 있는 일정들 중 무엇을 할지 선택하는 관광의 개념이라고 하더라구요. 자유 여행으로 하면 아무래도 불편할 티켓 선점, 이동 차량 등등을 패키지를 통해 해결하려고 하니 저런 선택 관광적인 부분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희는 선택 관광으로 했던 것들에 만족도가 괜찮았지만(여행사 측에서 기본, 업그레이드, 럭셔리 개념으로 꼭 해보면 좋을 선택 관광들을 묶어서 여러 개를 제시해서 크게 고민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불편하신 분들은 제 후기 참고하셔서 아무쪼록 즐거운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여행은 무조건적으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우선이고, 이건 평생 남을 테니까요 :) 저희는 마사지, 호텔 뷔페, 크루즈 선택 관광을 하였는데 특히 크루즈는 평생 기억에 남을 만큼 너무 아름답고 행복했던 기억이었어요.